1월 14일 원망 없이 순종함으로 구원을 이루어 가십시오. > 매일묵상

본문 바로가기

매일묵상

January 13, 2023 . 아름다운동산교회 1월 14일 원망 없이 순종함으로 구원을 이루어 가십시오.

본문

본문 : 빌립보서 2:12-18 (찬송가 200장 달고 오묘한 그 말씀)

제목 : 원망 없이 순종함으로 구원을 이루어 가십시오.

 

▪ 성경 구절 :

 

(빌 2:12)○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빌 2:13)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빌 2:14)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빌 2:15)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

(빌 2:16)3)생명의 말씀을 밝혀 나의 달음질이 헛되지 아니하고 수고도 헛되지 아니함으로 그리스도의 날에 내가 자랑할 것이 있게 하려 함이라

(빌 2:17)만일 너희 믿음의 제물과 섬김 위에 내가 나를 전제로 드릴지라도

 

 

▣ 본문 해설 :

 

구원은 온전히 하나님의 은혜에 의한 것으로 사람이 스스로 이룰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너희 구원을 이루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이미 중생한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인 성결한 삶에 이르기 위해 하나님의 뜻을 적극적으로 추구해 가는 삶의 자세를 바울은 이렇게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 한절 묵상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빌립보서 2:14)

 

하루 동안에 있었던 우리들의 대화를 녹음을 해서 듣게 된다면 우리 모두는 정말로 놀랄 입니다. 우리가 하루를 살면서 얼마나 많은 불평과 불만을 털어놓는지 놀라게 될 것입니다, 어린아이들은 해야할 숙제나 접시를 닦는 것이 싫어서 투덜 거립니 다. 엄마는 집에서 가족들을 따라 다니며 어질러놓은 것들을 치우는데 시간이 다 간다고 불평합니다 아빠는 집에 오면 직장상사에 대해서 또 자신의 일에 대해 짜증스런 말을 합니다. 하루가 이렇게 다지나갑니다.

 

오늘 말씀에서 애굽에서 방금 나온 이스라엘 백성들의 불평을 듣습니다 (민14:2-3).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행하신 모든 일들을 생각해 볼 때에 그들은 하나님께 감사해야 하고 즐겁게 순종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불신앙과 불순종으로 인해서 그 세대 사람들은 모두가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23절).

 

오늘날에도 마찬가지로 불평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축복을 잃게 되 고 주변 사람들에게 낙심을 퍼뜨리게 됩니다 이런 태도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못합니다. 개척 선교사였던 허드슨 테일러는 말했습니다. "만일 당신의 부모나 형제자매가, 심지어 기르고 있는 개나 고양이 마저도 그리스도인인 당신으로 인해 더 행복하게 되지 못한다면. 당신이 정말 그리스도인이냐 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하는 말들이 주님을 영광되게 합니까? 우리들은 기쁨을 다른 이에게 나누어 주며 그들로 주님을 믿고 따를 수 있도록 살고 있는 지 나 자신을 돌아봅니다.

 

오늘의 기도: 제 모든 말과 행동의 기준이 오직 주님께 맞춰지게 하소서. 순전한 믿음을 지키고 원망과 시비가 없이 행할 선함이 제 속에는 없습니다. 주님의 말슴을 굳게 붙잡을 때, 그 말슴이 저를 견인하시는 은혜를 경험하기 원합니다.

 

☆ 공지: 당일 생명의 삶 영상 링크입니다.

한국과의 시간차이가 있으니 싸이트에 들어가 날짜를 확인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qt.swim.org/user_utf/life/user_print_web.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