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노니아 선교회 소식 > 선교소식

본문 바로가기

선교소식

선교소식 February 03, 2022 . 아름다운동산교회 코이노니아 선교회 소식

본문

비영리선교단체인 코이노니아 선교회(대표 박종희 목사)가 12일 사우스베이 은퇴목사회에 건강식품과 손 세정제 등 코로나19 지원 물품을 전달했다.
 
코이노니아 선교회는 저소득 노인아파트의 독거노인, 요양병원의 환자들에게도 코로나19가 대유행하기 시작한 지난2020년 3월부터 올해 6월까지 60여 차례 물품을 제공해 왔다.
 
현재 저소득 노인아파트 6곳, 양로원 2곳, 요양병원 7곳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노인과 환자들을 섬기고 있으며, 올해 2월부터는 사우스베이 하버시티의 노숙자 천막촌에 기거하는 60여명의 노숙자들도 매주 방문해 섬기고 있다. 
 
박종희 목사는 “도움이 필요한 노인과 환자의 수가 적지 않기에 선교회 단독으로 물품을 마련하고 전달하는 것은 쉽지 않다”면서 “그러나 여호와 이레 하나님께서 때에 따라 돕는 손길을 보내 주시기 때문에 쉼없이 노인과 환자들을 섬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 목사는 “은퇴 목사님들은 하나님의 뜻과 그 나라를 이 땅에 구현하기 위해 평생을 목회한 분들이라 은퇴 후에도 목회자로서의 청렴함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며 “그래서 구호 식품을 수령하러 간다든가, 성인 데이케어센터에 가서 시간을 보내는 등의 활동을 거의 않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은퇴 목사님들은 목회자이지만 고령화로 인해 신체가 약화되고 활동이 제한을 받게 되면서 심적으로 우울한 상태에 빠지기도 한다”며 “교회들이 은퇴 목사들에게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